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승인?

오늘 저녁에 애드센스를 확인해보니 대시보드에 예상 수입 같은 항목이 보이는게 ‘어? 이제 승인된건가?’ 싶어 사이트를 둘러봤다.

오, 어느새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지면에 노출되고 있었네. 와우 😆 내 사이트에 광고가 달린다니 뭔가 새로운 느낌.

갈 길은 멀지만 기분은 좋다 🙂

포스팅이 몇 개 없을 때 – 1개였나, 2개였나 – 우선 신청부터 해뒀더니 한 번 반려를 당했었다. 그 후 포스팅 6개 시점에 다시 검토 요청을 했더니 이번에는 통과!

물론 여전히 노출이나 유입은 없고, 그나마 있는 노출이나 유입도 내가 직접 들어오는게 대부분인 상황이다. 그래서 광고 수익은 커녕 사이트 활성화부터 시켜야 하는 단계이긴 하지만 기분은 좋다. 😂

마케팅 연습 툴로 딱인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가 SEO를 익히는데 좋은 툴이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하려고 생각 중인데, 애드센스를 익히고 연습하기에도 좋은 툴이라는 생각이 든다.

회사에서 앱이든 웹이든 기획이나 운영을 할 때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추가 수익을 내는 경우가 많다. 그럴 때 워드프레스에서 먼저 애드센스를 다뤄보면 아무래도 더 도움이 되기도 할테고 노하우가 쌓이며 양 쪽에서 시너지를 낼 수도 있고.

자동 적용? 수동 적용?

애드센스 광고는 노출 영역을 자동으로 적용할 수 있다. 그러나 그렇게 되면 컨트롤하기가 어려울 듯 해서 직접 노출 영역을 지정하는 수동 코드 삽입을 선택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사용자 정의 HTML이라는 항목이 있어서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삽입하기가 수월하다. 광고 삽입 코드는 승인 받기 전에 먼저 세팅해 두었는데 너무 김칫국인가 싶기도 했지만 미리 세팅해 두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광고가 덕지 덕지 붙어 있는 사이트는 내가 유저일 때에도 싫었기 때문에 포스팅 최하단에만 살짝 넣어두려고 한다. 광고 수익은 당연히 매우 적겠지만 일단 가볍게 시작해 봐야지.

참고로 사용자 정의 HTML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고 미리보기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광고 형태 샘플을 볼 수 있다.

마무리

특별히 애드 블록 등 광고 차단을 해두지 않은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이 블록 아래에 광고가 나오게 된다. 한 번 쯤 클릭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넙죽. 😂

Leave a Comment